새 자동차

KGM 코란도 EV 택시 더 많은 사진

솔피! 2023. 12. 27.

얼마 전 KG 모빌리티(이하 KGM)이 코란도 이모션의 파워트레인과 배터리를 교체하여 내년에 코란도 EV 택시로 새롭게 내놓는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코란도 이모션이 코란도 EV 택시로 부활! 바뀐 점은 무엇?

이제는 KGM으로 브랜드를 바꾼 KG 모빌리티가 자사 최초의 전기차였던 코란도 이모션을 되살립니다. 이름을 코란도 EV로 바꾸고 택시 모델도 나온다고 합니다. 왜 KG 모빌리티는 하필이면 지금 코

solpi.tistory.com

 

마침 KG 모빌리티 공식 블로그에 코란도 EV 사진이 더 올라와 소개해 드립니다.

 

 

이번에는 진한 청색 계열로 나온 차량입니다. 이 색상도 나쁘지 않네요.

 

 

이게 바로 코란도 EV의 에너지를 담당하는 비야디(BYD) 73.4kWh 용량의 리튬 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 팩입니다.

배터리와 모터 모두 토레스 EVX와 거의 같은 것을 쓴다고 하네요. 배터리의 보증 기간은 10년 100만km로 국내에서 가장 길고 모터 역시 10년 30만km입니다.

 

 

인테리어는 원래의 코란도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일반적인 내연기관 오토매틱 차량 같은 기어 봉이 있네요. 다이얼 식보다는 편합니다만 공간을 좀 차지하죠.

 

 

기존의 코란도 차량이 큰 인기는 못 얻었지만 내부 공간 면에서 부족함은 없었죠. 택시로 나오는 차량이다 보니 기사를 위한 운전석 엉따/등따를 강조하고 있네요.

 

 

차량의 운전석 쪽 앞 부분에 있는 충전구입니다. 충전시에는 전면 주차를 해야 편하겠네요.

 

 

지금까지 KGM에서 추가로 공개한 코란도 EV의 사진이었습니다. 가성비만 잘 살려준다면 택시 뿐만 아니라 일반 승용차용으로도 잘 팔릴 것 같네요. 과연 코란도가 코란도 EV로 화려하게 날아오를지 기대해 봐야겠네요.

 

(출처 : KGM)

반응형

댓글